'

전체 글 193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서리 보증 교환 요청 (A/S 신청)

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생산하는 하드웨어를 선호하고 쓰고 있다. (키보드, 마우스) 쓰다가 고장나면 묻지 않고 바꿔주는 넉넉한 A/S 기간과 교환 정책도 한 몫을 한다. 기존에 1577-9700 번호로 전화해서 1-2-4 순서대로 누르라는 블로그 글들이 많은데, 기존에 사용하던 Microsoft Designer Compact Keyboard와 Keypad가 불안정하여 1577-9700 번호로 전화했으나 웹으로 신청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즉, 기존에 사용하던 A/S 방법이 변경된 것이다. http://aka.ms/KOPCA 으로 접속을 하라고 두번이나 ARS에서 안내를 해준다. 문자를 보내준다는 내용까지. 알려준 주소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아주 불친절한 화면을 보게 되는데, 저기서 검색을 해봐도 블루투스..

정보 2023.08.28

[영화] 오펜하이머 (Oppenheimer, 2023)

정말 오랜만에 아내와 같이 밖에서 영화를 봤다. 전날 아이가 아파 영화를 취소할 수도 있었으나. 우리 아이는 효녀였다. 영화에 대해 통찰력을 가지고 리뷰할 수 있는 수준은 안되니까 전문적인 리뷰는 유튜블 찾아보시고 몇 가지 느낀 점만. 전기 영화라 매우 지루할 수도 있었지만 대신 호흡을 빠르고 메멘토에서 처럼 흑백을 써가며 시간대를 이리저리 배치하였다. 전투가 없는 전쟁 영화였던 덩게르크와 비슷한 맥락인 듯? 그리고 브금으로 영화의 질을 끌어올리는 놀란 답게 이번에도 브금이 어마어마했다. 소리의 크기가. 귀 아팠다. 그리고 무엇보다 배우의 연기도 어마어마했다. 정말 짧게 나왔던 라미 말렉, 케이시 애플렉, 제이슨 클라크 등의 배우들의 존재감이란.

리뷰 2023.08.24

키즈카페 : 볼베어파크 롯데몰 은평점

1. 위치 - 서울 은평구 통일로 1050 롯데몰 은평점 3층 (구파팔역 4번 출구) 2. 홈페이지 - http://www.playdoci.com/ballbear/info_fee.aspx 3. 예약 - 네이버 예매가 가능하다. - 하지만 예매하고 나서도 현장에서 번호표를 뽑아 접수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부터 가는 거라면 굳이 예매를 안 해도 된다. - 쇼핑몰 영업 시작 시간은 10:30이고, 키즈카페 시작 시간은 11:00이니 염두해 두시길. - 양말 필수(아이, 어른 모두. 아이의 경우에는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는 걸 신으셔야 한다. 직원이 확인한다.) - 아주 긴 미끄럼틀이 있어서 아기 피부를 위해 긴 바지를 추천한다. 4. 주차 - 가능(롯데몰 은평점 주차, 지상주차), 난이도 하 5. 가는 길 ..

정보 2023.08.24

키즈카페 : 디키디키

1.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 뮤지엄(배움터) 4층 2. 홈페이지 - https://www.dikidiki.co.kr/ 3. 예약 - 예약하고 간 적은 없지만, 종종 앞사람들이 하고 오는 걸 봤다. 4. 주차 - 가능(DDP 건물의 주차장 이용), 난이도 하 5. 가는 길 - 주차장에 주차하면 엘리베이터 홀에 진입 후, 4층에서 내리면 된다. - 엘리베이터는 사용인원이 많아 빨리 오지는 않는다. - 4층에 내려서 왼편으로 이동, 큰 공간이 나오고 옥상 정원이 보인다. 계속 왼쪽으로 가면 금방 찾을 수 있다. - 가끔 지나가는 큰 공간에서 다른 행사를 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사생대회?) 6. 키즈카페 내부 음식점 - 간단한 아이들 스낵, 음료 판매. 어른들을 위한 각종 커피 메뉴 ..

정보 2023.08.16

230816.

1. 주로 기억하고 싶은 시사냐 정보를 정리하려 블로그를 따로 운영했었는데.. 젊은 날 내 감정의 쓰레기통이었던 이 블로그로 다시 돌아왔다. 열어보지도 못할 중2병 글들이 그득하다. 2. 마지막으로 쓴 일기가 17년이었으니.. 무려 6년 만에 쓴 일기글이다. 그 사이에 나는 한 여자의 남편이 되고 한 아이의 아빠가 되었다. 이게 삶이구나. 나중에 딸아이가 이 블로그에 써진 아빠글을 보면 무슨 생각을 할까. 싸이월드에 남아있긴 하지만 사진들은 잊어버린게 많은데 중2병 글들이라도 지워버리지 않고 짊어지고 온게 잘한 일인 듯하다. 3. 2007년에 했었던 MBTI는 무려 ISFP였다.. 지금은 ENTJ인데? 난 15년만에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다. 사실 예전글을 읽어봐도 스스로 그리 느낀다.

일기 2023.08.16

국립중앙박물관 : 경천사탑 두레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서울 용산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아내와 2살 딸 아이와 함께한 이번 방문은 어린 아이와 함께 하다보니 아이의 발걸음을 따라가며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특별 전시는 보지 않고 상시 전시만을 관람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는 어린이 전시관이 따로 있으니 추후 꼭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주말 예약은 어려운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 https://www.museum.go.kr/site/child/home) 국립중앙박물관 건물 가운데의 공간은 뻥 뚤려있어 기분이 참 좋아지게 합니다. 건물의 스팬이 매우 길어보입니다. 건물 길이 방향으로 족히 100m 정도 되어보이는데, 구조 설계나 현장 시공이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나중에는 ..

여행 2023.08.16

모래 전쟁 - 21세기 다양한 산업의 긴박한 1위 과제

모래는 우리 생활에 너무나도 평범하고 보편적인 자원이지만, 건설 및 제조 산업에서는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세계적으로 높은 수요를 보유한 귀중한 자원입니다. 특히 중국과 중동 지역은 건설 산업과 인프라 개발로 인한 모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모래 부족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1. 모래 부족의 원인과 영향 1. 건설 산업 및 도시화: 세계 인구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건설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석유 산업과 연관: 중동 지역의 석유 산업으로 인한 부가가치를 활용하여 건설용 모래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3. 환경 파괴: 모래 채굴로 인한 환경 파괴는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을 위협하며, 토지 침식과 홍수 발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2.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위한 대안적 해결책 ..

시사 2023.08.16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방법 5가지

금융 관리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금융상품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신용점수를 관리하며 종잣돈을 모으고 지출을 통제하는 방법을 알면 더 나은 재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상품 가입 금융상품은 우리의 재정 상태와 미래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재정 안정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금융상품은 가입을 고려해볼만한 상품들입니다. 보험: 보험은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경제적 보호를 제공하는 중요한 상품입니다. 수명보험,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필요에 맞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 구매를 위해 저축하는 상품으로, 국가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

경제 2023.08.16

HBM 반도체: 혁신적인 메모리 기술의 진화

1. HBM의 개요와 작동 원리 HBM(High Bandwidth Memory)은 현대 반도체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혁신적인 메모리 기술입니다. HBM은 고밀도 패키징과 높은 대역폭을 특징으로 하며, 그 동작 원리는 기존의 메모리 아키텍처와는 다릅니다. HBM은 다수의 시스템 온 칩(3D-SoC)을 적층하여 통신하는 기술로, 이는 대역폭과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2. HBM의 주요 이점과 적용 분야 HBM은 대역폭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고성능 그래픽 처리, 과학 계산, 인공지능, 자율 주행차, 데이터 센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HBM은 빠른 데이터 처리와 저전력 소비를 가능하게 하며, 공간 절약을 위해 작은 패키지에 많은 양의 메모리를 통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시사 2023.08.16

역전세난 대책. 7월 27일부터 적용.

역전세난을 겪는 집주인들을 위한 전세보증금반환대출 규제가 완화됩니다. 27일부터 적용되며, 주택시장 침체로 인해 보증금을 제때 돌려주지 못하는 집주인들에게 대출을 지원합니다. 이번 규제 완화 대상은 보증금 반환기일이 도래했으나 신규 전세보증금이 기존 보증금보다 낮거나 후속세입자를 구하지 못한 집주인들로 한정됩니다. 대출 금액은 반환 목적 외에 사용이 금지되며, 개인 다주택자의 경우 DTI(Debt-to-Income Ratio, 총부채상환비율) 60%가 적용됩니다. 부동산임대업 이자상환비율(RTI) 규제도 완화되며, 규제지역에서 적용되던 1.25~1.50배가 1.00배로 낮아집니다. LTV(Loan-to-Value)는 풀린게 전혀 없어서 집값이 떨어지거나 집값대비 전세가율이 높은 경우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시사 202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