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서리 보증 교환 요청 (A/S 신청)

pyrosis 2023. 8. 28. 12:45

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생산하는 하드웨어를 선호하고 쓰고 있다. (키보드, 마우스)

 

쓰다가 고장나면 묻지 않고 바꿔주는 넉넉한 A/S 기간과 교환 정책도 한 몫을 한다.

 

기존에 1577-9700 번호로 전화해서 1-2-4 순서대로 누르라는 블로그 글들이 많은데,

 

기존에 사용하던 Microsoft Designer Compact Keyboard와 Keypad가 불안정하여 1577-9700 번호로 전화했으나 웹으로 신청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즉, 기존에 사용하던 A/S 방법이 변경된 것이다.

 

http://aka.ms/KOPCA 으로 접속을 하라고 두번이나 ARS에서 안내를 해준다. 문자를 보내준다는 내용까지.

 

알려준 주소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아주 불친절한 화면을 보게 되는데, 저기서 검색을 해봐도 블루투스를 다시 연결하다던가, 다시 껏다켜보라는 사용자 복장 터지는 답변을 받게 된다.

 

시도끝에 방법을 알아냈고, 기존에 이메일로 제출하던 구입증빙과 SN/PID번호를 웹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해놓았다.

 

저기 검색에서 '키보드 AS'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고객 지원팀 문의' 라는 탭이 생긴다.

 

들어가서 다음과 같은 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범주를 선택해준다. 그 다음 확인을 눌러준다.

 

 

그 다음 "Microsoft 액세서리에 대한 지원요청' 클릭

 

 

그러면 기존에 이메일로 제출한 내용이 웹 양식으로 뜨는 걸 볼 수 있다.

 

 

SN과 PID는 보통 제품 뒷면에 있다. (건전지를 넣는 곳이라던가..)

제품 뒷면에서 확인하기 힘들면 '마우스 및 키보드 센터' 다운로드해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EB%A7%88%EC%9A%B0%EC%8A%A4-%EB%B0%8F-%ED%82%A4%EB%B3%B4%EB%93%9C-%EC%84%BC%ED%84%B0-%EB%8B%A4%EC%9A%B4%EB%A1%9C%EB%93%9C-f5b10905-7887-eedb-2f1c-d0737a36a3b2

 

마우스 및 키보드 센터 다운로드 - Microsoft 지원

구독 혜택을 살펴보고, 교육 과정을 찾아보고,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Microsoft 365 구독 혜택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하고 답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춘

support.microsoft.com

 

마우스 및 키보드 센터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 지원- 장치정보에서 SN이나 PID를 확인할 수 있고, 친절하게 클립보드에 복사도 된다.

 

 

그리고 신청하기전에 기본 배송 주소는 꼭 다시 확인하시기 바란다.

 

 

 

반응형